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과천시-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기술분야 진로탐색 토크마당' 실시

과천시-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기술분야 진로탐색 토크마당' 실시 - 1

과천시는 지난 19일 과천문원중학교(교장 이명숙)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박태현)과 공동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과학기술분야 진로탐색 토크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분야에서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해당 분야 전문가 강의 및 멘토링을 통해 새로운 미래에 대한 꿈을 구체화해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과천문원중학교 1학년 전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토크마당은 자유학년제를 활용해 한국과학창의재단에 등록한 재능기부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과학·인문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는 형태로 개최됐으며 학생들의 롤모델이자 멘토가 돼 줄 수 있는 전문가와의 진로상담으로 진로설계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가졌다.

강사들이 분야별로 나뉜 교실에 입실해 토크마당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총 13개 분야로 ▲항공전반 및 항공기 조종사 ▲4차 산업과 메이커 ▲한의사로 20년 살아보니 ▲기자라는 직업은 사라지지 않는다 ▲미술색채 심리여행∼ ▲4차 산업혁명으로 달라질 우리의 미래 ▲케플러의 우주, 라이프니츠와 뉴턴의 싸움 ▲요리조리 이해하기 하기 쉬운 과학 ▲응답하라! - 금융인 ! ▲창업과 4차 산업 혁명 ▲웃음운동 ▲행복에 이르는 지혜 ▲보건의료복지 분야 진로 탐색을 실시했다.

신계용 시장은 이날 참석한 강사들과의 면담을 통해 "과천시에서 실시하는 토크마당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이런 기회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데 더 많은 시책을 개발해 우리 청소년들이 직업 진로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더욱 좋은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과학창의재단 박태현 이사장도 "연구현장에서 은퇴한 과학기술인이 활약할 수 있는 진로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기부가 지속적으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향후 체험·탐색 중심의 교육발전을 위해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우수한 정책을 개발·발굴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상호 협력을 증진해 나갈 계획이다.
(끝)

출처 : 과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0일 14:0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