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사천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관광홍보에 나선다

사천시는 오는 2017년 7월 19일부터 7월 20일까지 1박 2일간 전국 대학생 100여 명을 초청해 한국철도공사 부산경남본부 진주관리역(역장 한택수)과 사천시 관광진흥협의회(위원장 서원호) 주관으로 '사천시 내일로 대학생 홍보단' 발대식과 '이순신 바닷길' 체험행사를 가진다.

이 행사는 대학생을 통한 이순신 바닷길 체험으로 이순신 장군의 우국충절의 정신을 기리고 호연지기를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해 사천시 이미지를 드높이고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하게 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30부터 사천시청 노을광장에서 '사천시 내일로 대학생 홍보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개최되며 이순신 바닷길 체험행사, 환영 만찬 및 사천관광 발전 토론회, 농촌체험과 관내 팸투어로 진행된다.

모든 참가 대학생들은 사천시 내일로 대학생 홍보단 발대식과 이순신 바닷길 제2코스인 최초거북선길 12㎞(선진리성-종포해안도로-거북선마을-모자랑포-모충공원)와 이순신 바닷길 4코스인 실안노을길 8㎞(모충공원-실안해안도로-삼천포대교-초양도-늑도)을 포함한 총 20㎞의 이순신 바닷길 걷기체험과 팸투어에 참가해야 한다.

홍보단원은 경남 사천시에 주소를 둔 대학생을 우선 선발하고 인원 미달 시에 타 지역에 주소를 둔 대학생을 접수순으로 충원할 예정이다.

홍보단원으로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사천시 홍보단원 위촉장 수여, 이순신 바닷길 체험 기회 제공, 내일로 티켓(티켓 하나로 전국을 자유롭게 떠나는 철도 무제한 자유이용 티켓 5일권/6만 원 상당) 1매, 행사용 모자와 기념T, 관광기념품과 더불어 농촌체험과 관내투어, 숙식을 제공받는다.

사천시 내일로 대학생 홍보단원으로 위촉된 대학생들은 1년간 개인 블로거나 SNS을 통해 사천시 관광 홍보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사천 바다케이블카 준공에 대비해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삼천포유람선, 농촌체험 교육장 등 주요관광지 40개소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주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시책과 병행 홍보해 사천시를 찾는 관광객의 만족도와 사천시 위상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보단원 신청은 소정의 양식에 의해 오늘 6월 23일부터 7월 7일까지 15일간 코레일 내일로 홈페이지와 유선(055-753-7788), 이메일(kjj9890@korail.com)로 선착순 100명의 대학생을 신청받을 예정이다.
(끝)

출처 : 사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0일 14:3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