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시흥시, 주택가 공한지 주차장 조성 확대 추진

<사진> 공한지 임시주차장 조성
<사진> 공한지 임시주차장 조성

시흥시는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주택가 주차장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주차장 매입 및 기존 주차장 복층화 사업 등을 통한 주차시설 확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주택가 공한지 무료주차장을 조성해 주차공간이 부족한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한지 주차장 조성사업은 시내 도심지 내 생활쓰레기와 대형 폐기물 투기 행위 등 관리되지 않아 방치되고 있는 유휴지를 활용한 사업이다.

토지소유주에게 승낙을 얻어 주차장 설치와 주변 정리를 통해 시민들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하고, 토지 소유자에게는 재산세 100% 감면 혜택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주차난을 해소하고 도시미관 또한 개선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올해 장현동 외 2개소(3개 필지 면적 1천310.8㎡) 공한지에 대해 44대의(정왕동 25대, 장현동 19대) 주차장 조성사업을 완료해 주차공간이 부족한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흥시 교통정책과장은 "활용 계획이 없는 주택가 공한지를 공영주차장으로 조성함으로써 주택가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공한지 주차장 조성사업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1일 10:3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