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강화군, 발효식초 레시피 농촌체험 상품으로 인기

인천강화군, 발효식초 레시피 농촌체험 상품으로 인기 - 1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이 발효액을 간단하게 식초로 바꿀 수 있는 레시피를 보급하고 있어 농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화군농업기술센터 '농가의 부엌'을 찾아오는 농업인들의 가장 관심 있는 가공 농산물은 농촌체험과 연계할 수 있는 발효식초 분야다.

농가의 부엌의 식초는 과실식초, 채소식초 등 다양한 소재로 술 발효의 단계를 거치지 않고 가정에서도 쉽게 응용해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전통적인 식초가 대부분 쌀을 이용한 곡류 식초로 만들어졌던 것과 차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발효액은 당도가 높아 음료로 음용하기 부담스럽기 때문에 몇 년 동안 집안에서 보관만 하는 농가들도 많다.

하지만 이를 천연발효식초로 바꾸게 되면 발효액일 때보다 저장성이 높아져 음료 및 천연조미료로서 제값을 톡톡히 할 수 있다.

이러한 발효식초는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인 강화가 농촌체험마을 및 농장에서도 활용하기 좋다는 펑가를 받고 있다.

강화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발효식초를 농촌체험상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석모도 해미지마을 등 관내 농촌휴양마을과 농촌관광연구회 등에도 레시피를 보급할 것"이라며 "앞으로 발효식초 레시피를 매뉴얼화해 차별화된 농촌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발효식초 레시피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농가의 부엌'(032-930-4121, 이메일 hyview@korea.kr)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인천강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1일 12:1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