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화순군, 청년농업인 과제학습포 모내기

화순군, 청년농업인 과제학습포 모내기 - 1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0일 영농4-H회 과제학습포(도곡면 죽청리)모내기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영농4-H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측조 시비 이앙기 2대를 이용, 1ha에 걸쳐 모내기를 했으며 잡초방제를 위해 친환경 재배용 우렁이 투입 작업도 이뤄졌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자체 제작한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 책자 지원과 중점추진사항 및 벼농사 생산비절감 신기술에 대해서도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과제학습포 운영은 모내기부터 수확까지 4-H회원들에 의해서 이뤄지며 최근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기술교육 등 영농정보 교류의 장으로 활용된다.

화순군4-H연합회(회장 양순철)는 '영농4-H회는 과제학습포 운영을 통해 청년 농업인들의 공통 관심사인 농기계 운전 실습뿐만 아니라 회원 간 농업 정보 교류로 지역의 청년 농업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제학습포 운영으로 생산된 쌀은 매년 나눔 사업을 진행해 이제까지 4년에 걸쳐 총 3천940kg의 쌀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화순군4-H회는 7개회 204명이며 이 가운데 학교4-H회는 5개교 133명 학생이 영농4-H회는 45명, 4-H본부는 26명의 회원이 각각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4-H회는 과제학습포 운영 및 교육장 활용을 통해 젊은이들이 영농에 조기 정착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화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1일 18: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