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상수 창원시장, 시민 섬김행정 직접 챙긴다

안상수 창원시장, 시민 섬김행정 직접 챙긴다 - 1

안상수 창원시장은 21일 마산회원구 소재 경남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마산회원구 주민들과 만나 적극적인 시책홍보와 함께 생생한 시민의 소리를 청취하고 민생현장을 직접 챙기기 위한 '시정비전 공유 대화의 장'을 개최했다.

지난 2월 진해구를 시작으로 성산구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그동안 시정에 참여할 기회가 적었지만 민생현장에 종사하는 이·미용업자, 운수종사자, 외판원, 공인중개사, 자영업자 등 100여 명을 초청해 이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시민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시정에 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마산회원구 지역 도·시의원과 마산회원구청장 등 간부공무원들이 배석했다.

이날 시민들은 ▲상곡·감천마을 구거 정비 ▲앵지밭골 및 갈뫼산 체육시설 조성 ▲자족형 복합행정타운 조성사업 조속 시행 ▲회원동 철길시장 그린웨이 산책로 조성 ▲합성1동 공영주차장 조성 등을 건의했다.

이에 안상수 시장은 "오늘 제기된 마산회원구민들의 불편사항 해소와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검토해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창원시는 시민들과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통해 개인 민원이나 직장생활 등에서 요구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자세히 듣고 시민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함으로써 '시민 섬김행정'을 실천했다.

특히 안상수 시장이 직접 '시정 홍보전도사'가 돼 ▲'구 창원 재창조 3대 발전전략' ▲'제2전성시대 도약, 마산부흥 5대 전략' ▲'신해양시대, 진해 재도약 3대 발전전략' ▲'광역시 승격 추진사항과 효과' 등을 직접 자세하게 설명하면서 창원시의 발전전략과 역점시책을 시민에게 전달하고 이해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날 행사를 주재한 안상수 창원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묵묵히 본인의 일을 열심히 하고 계시는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소통하는 시간이 의미 있고 즐거웠으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섬김행정'으로 그 은혜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1일 18: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