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구리시, 저소득층 가정 물품지원 위한 중고물품 협약식 가져

구리시, 저소득층 가정 물품지원 위한 중고물품 협약식 가져 - 1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0일 중고가전 수리·판매 재활용업체인 '리모컨(대표 김승진)'과 관내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월 수거된 가전제품을 수리해 기증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나누리봉사회(회장 이석원)에서 아이디어를 제공해 추진하게 됐으며 각 동 주민센터에서 매월 대상자를 추천받아 후원하게 된다.

리모컨에서 후원하는 재활용 가전은 나누리봉사회 회원들이 대상가정을 일일이 직접 방문해 설치와 작동 상태 등을 확인하고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이 뒷받침된다.

앞서 지난 5월과 6월 초에도 관내 15세대에서 세탁기와 냉장고 TV 등 가전제품을 기증받아 좋은 반응을 받았으며 한 주민은 "형편이 어려워 냉장고가 고장 나 구입도 못하고 막막했는데 이번에 너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백경현 시장은 "더불어 사는 일이 별다르고 거창한 일이 아닌데도 선뜻 나서기를 어려워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재활용업체인 '리모컨'과 나누리봉사회의 물품 및 재능 기부를 통한 이웃에 대한 사랑나누기는 그래서 더욱 값질 뿐만 아니라 정례적인 지원을 위한 협약식까지 맺게 된데 대해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구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2일 10: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