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송파구,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

송파구,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 - 1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하반기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

참살이 교육은 실무가 부족하여 창업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을 현장 트랜드에 맞게 전문기술인으로 양성하는 과정으로, 구는 지난 2011년부터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해 왔다.

22일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생 모집기간은 오는 26일부터 7월 14일까지이며, 양질의 맞춤형 일자리 서비스를 위해 선발된 교육생은 7월 31일부터 14주간 주 2회 송파동 석촌역 인근에 있는 참살이실습터에서 무료로 전문기술 교육을 받게 된다.

송파구 지역 특성에 맞는 문화·서비스분야의 취·창업을 지원하는 참살이 교육은 송파구에 거주하며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 초급기술자, 청년실업자, 취업취약계층 등이 우선 선발대상이고 창업과 취업을 목표하는 구민이면 신청 가능하다.

하반기 교육에는 커피 바리스타, 플로리스트, 코딩강사 양성과정으로 3개 업종이 개설되며 업종별 20∼3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해당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업체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수준 높은 실전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아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게 된다.

교육생들은 정규 실무교육과는 별도로 창·취업 동아리 활동, 창업 컨설팅, 현장체험학습, 주민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장 대응능력과 기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아 전문기술인으로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이번 교육과정 중 '코딩교육'은 내년부터 시행될 S/W 의무화 교육을 겨냥한 강사 양성교육으로 전산 전공자는 물론이고 프로그램 초보자도 쉽게 배워 강사로 활동할 수 있어 사회로 재진입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고시·공고란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송파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2일 10:1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