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성시, 태평무 명예보유자 명예도로명 '강선영길' 부여

안성시, 태평무 명예보유자 명예도로명 '강선영길' 부여 - 1

안성시는 6월 안성시 태평무길(태평무 전수관 일원)에 태평무 명예보유자 고 강선영 선생을 기리기 위해 명예도로명 '강선영길'을 부여했다.

태평무 명예보유자 고 강선영 선생은 1925년 경기도 안성군 양성면 명목리 출생으로 15세 때 전통춤의 거목인 한성준 선생에게서 태평무를 사사했으며 2016년 1월 21일 노환으로 별세하셨다.

1988년에는 중요무형문화재 92호 태평무 예능보유자로 지정됐으며 고향인 안성에 사재를 털어 태평무 전수관을 설립해 후진을 길러내셨다.

이번에 부여된 명예도로명 '강선영길'은 고 강선영 선생이 설립하신 '태평무 전수관' 일원인 '태평무길(법정 도로명)' 전부에 대해 이뤄졌으며 사용 기간은 5년으로 2022년 6월까지다.

또한 명예도로명 '강선영길'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진입로에 LED 명예도로명판을 설치하는 등 3개의 명예도로명판을 설치했다.

명예도로명은 기업유치, 국제교류 등을 위한 목적으로 기존에 도로명이 부여된 도로구간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해 부여한다.

안성시청 토지민원과장 김종도는 "명예도로명 부여를 통해 안성시민 뿐 아니라 많은 이들에게 고 강선영 선생의 업적이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명예도로명 부여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청 토지민원과 새주소팀(031-678-2891∼2895)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안성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2일 12:0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