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여주시, 다양한 우리 쌀 활용교육 성료

여주시, 다양한 우리 쌀 활용교육 성료 - 1

여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덕수)에서는 쌀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확산과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해 지난 5월부터 6월 21일까지 생활개선회, 향토음식연구회, 학교4-H회 및 여주시민 306명과 함께 11회에 걸친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을 했다.

차세대 우리 쌀 활용교육은 생활개선회원 및 향토음식연구회원이 쌀에 대한 이해, 한식양념장 활용 쌀 요리 등을 배운 후, 다시 관내 학교 4-H 회원에게 쌀 요리를 교육하는 과정으로 차세대에게 우리 쌀의 중요성을 인식시켰다.

그리고 올바른 식생활 문화도 전달할 수 있었던 과정으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우리쌀빵 아카데미는 건식 멥쌀가루를 활용하여 쌀빵을 만드는 과정으로 모집 하루 만에 3회 수강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매우 높았다.

수업을 마친 교육생들은 "쌀빵은 소화가 잘되고 속이 편한 것 같아 쌀빵 시장이 더욱 더 커져 쉽게 사 먹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 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교육을 통해 우리 쌀 소비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인 만큼 쌀 소비촉진을 위해 지속적인 쌀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여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2일 13:5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