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시교육청, 청소년 위한 여름 축제 '썸타는 축제' 열어

서울시교육청 소속 북부교육지원청이 위탁·운영하는 도봉교육복지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도봉구 청소년 여름축제인 '썸(SUMMER) 타는 축제'를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 도봉구민회관 광장 및 소극장에서 진행한다.

북부교육지원청과 도봉교육복지센터에 의해 처음으로 기획·실시되는 청소년 여름축제 '썸(SUMMER) 타는 축제'는 여름방학이면 물놀이를 가고 싶으나 가기 어려운 형편의 아이들을 위해 여름축제를 만들자고 아이디어를 낸 것에서 시작됐다.

특히 도봉구는 여름에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가 없다는 것에 착안해 서울동북여성민우회, 도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의 지역기관들과 함께 기획하고 추진한 것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야외분수 및 물풍선놀이, 물총싸움 등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신나는 물놀이 분야 ▲쌍문초의 우쿨렐레, 방학초의 뮤지컬, 숭미초의 연극동아리 및 지역기관에서 갈고 닦은 운 재능을 뽐내는 공연 분야 ▲신나게 뛰어 노는 학생들의 출출한 배를 채워줄 맛있는 간식이 제공되는 먹거리 분야 ▲그 외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여름축제를 함께 기획한 서울동북여성민우회에서는 성폭력예방, 음란물중독 예방을 위한 활동을 통해 건전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체험부스를 준비했으며 도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평소 학생들이 받는 다양한 스트레스 해소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북부교육지원청 정인순 교육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1학기 동안 가지고 있던 학업의 스트레스는 잊고 모처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하며 "청소년들이 신나게 즐기고 맘껏 뛰어놀아야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다"며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끝)

출처 : 서울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0일 17:4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