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남도교육청, 전년도 불용율 전국 최저 성과 달성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해 불용율 1.1%로 전국 시도교육청 불용율 평균 2.6%에 비해 가장 낮은 불용율을 달성한 데 이어 2017회계연도 불용율 목표를 1% 이내로 설정해 충남교육재정 운영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겠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교육재정의 불용액 최소화를 위해 하반기 재정집행 관리대상을 전체 예산사업으로 확대해 월별 집중관리에 나섰다.

본청 및 산하기관의 1천285개 세부사업에 대해 7월 말부터 연말까지 월별 집행실적과 집행계획을 전수 조사해 적기집행을 유도하고 예비결산을 실시해 불가피하게 과다 불용이 예상되는 사업은 추경편성 시 과감히 조정키로 했다.

특히 지난해 불용액이 주로 학교 신·증설 과정에서의 낙찰차액과 인건비, 예비비 등에서 발생한 만큼 이 부분을 집중관리하기로 했다.

예비비 및 내부유보금은 최근 년도 사용실적을 감안해 최소한의 금액으로 관리하고 지방채 발행이 계획된 사업에 대해서도 연도 내에 집행이 가능한 사업비만 발행해 집행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도교육청 최종국 재무과장은 "예산을 적기에 집행해 교육성과의 극대화를 도모하고 하반기 예산 낭비 요인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 재정 운용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충청남도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0일 17: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