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원주시, 원주사랑 걷기대행진 발대식


원주의 명품숲길과 물길을 내 두발로 걷는다.

원주를 사랑하고 걷기를 좋아하는 시민들이 원주시 일원 160㎞(400리) 걷기 도전에 나선다.

원주시걷기협회가 주관하는 제13회 원주사랑 걷기대행진이 오는 23일 오후 7시 원주엘리트체육관에서 발대식을 하고 29일까지 6박 7일간 진행된다.

행진단은 전 구간 도보행진 88명과 구간참가 52명, 운영지원 20명으로 총 160명의 시민들이 걷기를 통해 힐링 시간을 갖게 된다.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 실시 후 숙영을 하고 본격적인 걷기는 오는 24일 아침에 버스를 타고 황둔 송계리(서마니)에서부터 시작된다.

특별히 올해에는 관내 명품 길들을 걸어본다.

황둔임도, 싸리치옛길, 금창임도, 용수골∼무수막 등산로, 동화수목원 둘레숲길, 장구봉 숲길, 태장동 숲길, 섬강변길, 100고개 숲길, 치악산 입석대·고둔치 등을 모두 거치게 된다.

또한 중·숙영지에서는 생활스트레칭, 올바른 걷기알기, 편지쓰기, 트레일 토크, 발도장찍기, 롤링페이퍼, 내고향 알기, 캠프파이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특히 원창묵 원주시장은 전 구간을 완보할 계획이며 원주시 국장들도 구간별로 시민들과 함께 걸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폭염 속을 헤치며 원주에 대한 애향심을 기르고 원주사랑의 호연지기를 키우려는 걷기대행진에 모두가 완보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원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1일 11:2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