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포천시, '희망도시 포천 만들기' 벤치마킹 연수 추진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지난 7월 초부터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희망도시 포천' 만들기 일환으로 국내 우수시책 벤치마킹 연수를 추진하고 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며 타 자치단체의 우수 행정제도 및 시책 추진의 현장을 방문해 실무를 보고 듣고 느끼면서 시민에게 필요한 제도개선을 모색하고 창의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새로운 시책을 발굴한다는 취지이다.

추진 기간은 8월 말까지이며 답사를 마친 후 정책발굴 보고서를 작성해 10월경 결과보고 발표회를 거쳐 우수시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시책은 내년도 주요업무 신규사업으로 반영하고 관리하며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유공공무원도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활력과 생기로 가득 찬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들이 활발하게 토론하고 현안사항을 공유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로써 경직된 공직사회 문화를 혁신해 활력있는 소통의 행정으로 전환하고 시민에게 희망도시, 행복한 미래가 기대되는 도시의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한 단계 더 도약해 시민들에게 필요한 제도개선과 시책을 발굴하는 데 전념하겠다"며 공직사회가 선도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끝)

출처 : 포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1일 15: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