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성시, 서운면 중동경로당 준공

안성시, 서운면 중동경로당 준공 - 1

안성시는 지난 20일 서운면 인리 중동마을에서 어르신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동생활공간인 중동경로당 준공식을 했다.

이번에 준공된 서운면 인리 중동경로당은 기존 경로당이 낡고 노후해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큰 불편을 겪어왔다.

신축한 경로당은 총사업비 205,991천 원(시 지원 101,970천 원)을 들여 시행한 사업으로 신축면적이 104.76㎡(약 32평형)로 44명의 어르신이 경로당을 사용할 계획이다.

경로당은 마을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의 보금자리이고 친목 도모의 공간으로서 시에서는 건강·여가서비스 프로그램 운영과 일자리 지원 등 지역 어르신들이 안정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경로당 신축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축사를 통해 "경로당은 마을 어르신들의 여가활동과 화합 및 친목 도모에 꼭 필요한 사랑방으로 이번 준공식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면 큰 보람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황은성 안성시장은 경로당을 적극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안성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1일 16:5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