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경기광주시, '충북 폭우피해 지역 수해복구 구슬땀'

경기광주시, '충북 폭우피해 지역 수해복구 구슬땀' - 1

광주시가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를 입은 충북 청주시와 괴산군 등 충북지역 수해복구 활동 지원에 나섰다.

시는 지난 19일 청주시 미원면 일원에 대한적십자사 광주시협의회(협의회장 이광배) 회원 20여 명을 시작으로 20일에는 광주시 자원봉사협의회(협의회장 이봉춘) 회원 60여 명을 추가로 파견해 침수된 가옥 내 토사 제거, 농경지 복구·하천 주변 환경정화 등 피해복구 작업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지회장 이원률) 회원 50여 명은 괴산군 청천면과 가물면 일원에서 피해를 입은 인삼밭 해가림막 철거와 정리, 인삼캐기 및 세착작업 등 복구지원과 방역활동에 힘을 보탰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수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작은 보탬이라도 되고자 봉사단을 구성해 파견했다"며 "우호교류 도시인 전국동주도시협의회 회원도시인 청주시의 빠른 복구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 시장은 "지난 2011년 우리시가 수해를 입었을 때 복구를 지원해 준 지자체에 대한 고마움을 '지은보은'의 마음으로 봉사단을 파견했다"면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달려와 준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시는 의용소방대와 자원봉사센터의 회원 등 자원봉사자를 추가로 파견해 충북의 수해복구를 위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끝)

출처 : 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1일 17:5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