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청주시, 읍·면·리' 별 지적약도 제작

청주시가 지역 주민의 효율적인 재산관리와 편의를 위해 읍·면·리' 별 지적약도를 제작해 24일 배부했다.

이번에 제작된 지적약도는 통합 후 최초로 만들어진 것으로 현재의 연속지적도에 의해 청주의 243개 법정리 별로 총 660장이 제작됐다.

또 행정구역의 명칭·필지경계선·지번·지목을 포함해 제작, 토지 및 임야 대지의 색을 구별해 누구나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다.

특히 헤지거나 찢어지지 않도록 전지 사이즈로 코팅해 장기간 활용이 가능토록 했다.

지적약도는 각 마을 경로당이나 회관 등에 비치할 수 있도록 해 이장의 행정업무 수행이나 주민의 궁금증 해소 등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도면 열람을 위해 관공서를 찾던 번거로움도 해소되고 마을사업의 기초자료, 농지이용실태 현지조사, 경작현황 파악 등 다양하고 요긴하게 쓰일 수 있을 것이다.

시 관계자는 "리별 지적약도 제작으로 현재 수해를 입은 지역에 대한 위치파악에 용이할 것"이라며 "지적행정의 효율성을 도모해 주민의 재산권 보호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다만 지적약도는 측량용 도면으로 활용할 수 없으므로 해당 필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해당 구청 민원지적과에 문의하면 자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청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4일 10: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