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북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 결실을 맺다

충청북도는 7월 24일 (월) 중소기업중앙회(서울 영등포구)에서 개최되는 '2017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2016년도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충북 내 기초자치단체 중에는 보은군과 괴산군이 우수상을, 음성군은 특별상을 수상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치단체의 노력과 성과를 널리 알리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자치단체를 시상하는 정부 주관의 일자리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시상식에는 국무총리, 고용노동부 장관, 수상 자치단체 등 400여 명이 참석했고 도에서는 경제통상국장, 보은군수, 괴산군수, 음성부군수가 수상자로 참석했다.

수상의 영광과 함께 국비 시상금 1억 원을 확보하게 된 도는 시상금 역시 일자리 사업비로 활용해 새로운 지역 맞춤형 사업 발굴·시행으로 도민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우리 도는 생산적 일자리사업과 중소기업의 열악한 근무환경개선을 위한 공용출퇴근버스 운행 및 기숙사 임차비를 지원하고 청년창업 베이스캠프를 운영하는 등 창의적인 일자리 시책을 시행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여건을 감안한 지역 고용전략 수립 및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사업 발굴을 통해 충북도의 고용목표인 고용률 72%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충청북도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4일 10: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