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남구, 신화예술인촌 갤러리 입주작가 작품 전시회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4일부터 오는 8월 22일까지 한 달 동안 지붕 없는 미술관으로 알려진 신화예술인촌에서 입주작가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김유석 작가의 4번째 개인전으로 '인물 드로잉전 Ⅱ'란 주제로 1차적인 평면적인 그림을 4차원적 입체방식으로 표현한 15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김유석 작가는 영남대 조소과를 졸업하고 현재까지 수많은 단체전과 개인전을 해왔으며 지난 2015년부터 신화예술인촌 입주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2013년 8월에 개관한 신화예술인촌은 지역예술가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작업공간으로 입주작가 2명의 예술 창작 활동과 지역주민들이 상생하는 생활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1층 갤러리에서는 다양한 전시회와 관람객을 위한 미술체험교실이 매주 토요일 운영되고 있다.

한편 신화예술인촌이 있는 신화마을에는 160여 점의 회화작품과 조형물이 설치돼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입주작가 작품전시회를 통해 신화예술인촌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예술인의 문화·예술활동을 진흥하는 창조적인 문화공간으로 더욱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남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4일 17: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