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포시, 학습마켓사업·재능기부 12개 강좌 개설

김포시, 학습마켓사업·재능기부 12개 강좌 개설 - 1

김포시평생학습센터(소장 두정호)가 누구든 가르칠 수 있고 누구든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을 위해 마을 단위의 건강한 학습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학습마켓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비예산 사업인 학습마켓사업 재능기부 강좌는 자신이 가진 끼와 재능을 지역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학습자들은 무료수강으로 배움의 기회를 얻게 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1일 개강한 감성힐링 손멋글씨, 25일 개강하는 개강할 '통통통 몸통!', '뇌통,만사형통 프로그램' 이외에 '올바른 부부&부모의 역할 배우기', '팝업북아트 행복 열기', '신바람 나는 우리 인생' 등 12개 강좌가 양촌/통진/하성행복학습센터, 김포아트홀 등에서 진행된다.

재능기부에 참여한 한 강사는 "학습자들을 돈으로 보지 않고 다른 제약과 간섭없이 자유롭게 수업을 꾸리고 운영할 수 있어서 좋았고 나 자신도 학습자와 같이 성장하게 된 것 같다. 또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재능기부에 관심 있는 분은 김포시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팀(031-980-5144)으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김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4일 14:3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