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동구, '청춘셰프 선발 요리대회' 참가자 모집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청춘하라, 청춘셰프 선발 요리대회' 참가자와 요리대회를 심사할 주민 맛 평가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요리대회 참가자 모집 기간은 2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이며 요리에 재능이 있거나 요리분야 경력이 있는 19세 이상 동구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경연자는 1차 서면, 2차 현장평가(8월 12일)를 거쳐 10명을 최종 선발한다.

주민 맛 평가단은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특색 있는 예비사회적기업 육성과 모델 발굴을 위한 이번 청춘셰프 육성사업은 고용노동부 '2017년 사회적기업 활성화 지역특화사업' 공모 선정으로 추진된다.

동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선발된 청춘셰프를 대상으로 ▲전문교육 및 레시피 개발 ▲실전현장 인턴십 ▲청춘셰프 활동 수료식 및 요리전시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전문 셰프의 멘토링과 창업 노하우 전달 그리고 창업 시 매뉴얼 브랜드 및 인테리어 분야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청년문화트럭협동조합(dee_factory@naver.com)으로 송부하거나 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1인 요리, 도시락 소자본 창업을 할 수 있는 동구만의 특화된 사회적기업 발굴·육성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민 참여프로그램을 개최해 주민 친화적 기업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동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4일 16: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