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원도, 중국 베이징에 평화 올림픽 메시지 전달

최문순 도지사가 중국인민대외우호대회협회의 초청을 받아 25일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베이징시, 여유국, 베이징올림픽도시발전촉진회, 중국 국영 CCTV를 방문해 동계올림픽 개최지역 간 교류협력강화 및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한 행보에 나섰다.

전국시도지사협의회와 교류협력 파트너인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리샤오린(李小林) 회장을 만나 동계올림픽기간에 중국의 성(省)·시 지방정부대표단 참가 협조요청과 함께 한중지사성장회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동계올림픽 개최 기간에 한중시장회의 개최를 제안했다.

장졘동 베이징 부시장 겸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부주석과 면담을 하고 동계올림픽개막식에 시진핑 주석을 비롯한 고위인사 참석을 요청, 개·폐막식에 중국 관람객이 많이 참관할 수 있도록 중국에 기배정된 입장권 조속 판매를 통해 추가입장권 판매가 이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아울러 동계올림픽기간에 베이징 수도공항과 양앙공항 간 전세기운항, 베이징올림픽 홍보관 건립, 베이징예술단 초청 등 양 시·도 관심사항을 협의했다.

중국 여유국을 방문, 올해 7월 1일부터 실시된 양양공항 입국 15일 무비자 제도를 홍보하고 중국단체 관광상품의 조속판매를 요청했으며 한·중·일 올림픽관광상품 공동개발을 제안했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 정신계승과 시설물 관리를 위해 설립된 베이징올림픽도시발전촉진회(2009년 설립) 회장단과 간담을 갖고 올림픽 개최 이후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전략과 시설물 사후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고 강원도와 베이징 간 올림픽 연계 협력사업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중국국영CCTV에 동계올림픽홍보방안을 협의했다.

이처럼 한·중 관계가 어려운 가운데 중국의 각계 고위인사와 면담이 성사된 것은 평소 최문순 도지사의 겸양의 정신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한 중국교류가 성과를 거뒀다고 할 수 있다.

최문순 도지사는 이번 베이징 방문이 올림픽 정신을 통해 그간 다소 정체됐던 한중관계를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강원도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5일 1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