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과천시, 주민참여예산위원 선발 위한 참여예산학교 운영

과천시, 주민참여예산위원 선발 위한 참여예산학교 운영 - 1

과천시는 관내 거주자 및 사업장 근무자를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에 참여할 주민참여예산위원 28명을 6월 말까지 공개 모집하고 신청자 57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참여예산학교를 운영하며 관련 제도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과천시는 예산 운영에 있어 올바른 주민 참여의 방향을 모색하고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참여예산학교 교육을 마련했으며 교육 과정을 이수한 사람 가운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참여예산학교 교육은 기본교육과 심화교육 과정으로 나뉘어 각 두 차례씩 운영됐으며 외부 전문 강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기본교육은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심화교육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운영 방법을 주제로 했으며 각각의 교육은 참석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사례 위주의 교육으로 실시됐다.

과천시는 이번에 진행된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을 각 1회 이수한 사람 중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을 최종 선정하고 8월 중 위촉할 예정이다.

위촉된 위원은 2년의 임기로 활동하게 되며 연임도 가능하다.

과천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공개모집에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해주셨고 참여예산학교에 대한 참여율도 매우 높아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구성을 마지막으로 과천시 참여예산제도 운영의 제도적 기틀을 마련하는 만큼, 앞으로도 시민들의 참여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과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5일 14: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