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내용보기 | 인쇄
담양군·미곡종합처리장, 농산물 판매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담양군·미곡종합처리장, 농산물 판매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담양군은 지난 12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담양군수, 농협경제지주 양곡부, 한국식품연구원, 농협중앙회담양군지부장, 지역농협조합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 PRC(미곡종합처리장) 시설과 재정분석을 통한 쌀 산업 발전방향 및 지역농산물 판매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3월부터 시작한 담양연합RPC와 금성농협RPC를 대상으로 실시한 시설, 기술, 경영 컨설팅 결과보고를 기반으로 현 실태와 문제점 등을 파악하고 전망 등을 심도 있게 고민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현 RPC 사업이 급격한 쌀 시장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을 감안, 토론회를 통해 담양연합RPC 시설 노후화 문제점을 살폈다.

또한 통합을 통한 시설현대화 브랜드 통일, 품질관리 단일화, 수매물량 결집 등 RPC 통합은 쌀 산업 발전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임을 함께 확인했다.

특히 농림축산식품부에서도 경영 우수 RPC를 중심으로 하는 '1시군 1RPC' 원칙을 내세워 통합에 따른 벼 매입 무이자 융자금, 통합 RPC 시설현대화 사업비 벼 건조 저장시설 등 쌀 산업 경쟁력을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날 토론회에서는 RPC 통합에 대한 참가자들의 공감이 잇따랐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농업 총소득의 30%를 차지하는 쌀 산업의 발전은 담양농업을 살리는 것과 다름없다"며 "담양 쌀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생산기반 구축을 위해 담양군도 최우선으로 지원해 농가 수익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하나로마트 지역농산물 판매 활성화 방안과 관련해서는 현재 농축산물 총매출액 대비 관내농축산물 판매비율이 39.8%에 그치는 것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농협에서 적극적으로 지역농산물 판매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끝)

출처 : 담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3 17:40] 송고
출처 :담양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