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내용보기 | 인쇄
부산금정구, 어린이·청소년 의회 '본회의' 개최
부산금정구, 어린이·청소년 의회 '본회의' 개최


금정구(구청장 원정희)는 오는 16일 9시 금정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지난 3월 모집 후 4월 15일 발대식과 5월 20일 워크숍을 통해 구성된 '제2회 어린이·청소년의회 본회의'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지난 6월부터 4개 상임위원회별 소모임을 통해 본회의에 올릴 안건을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쳤으며 이날 본회의를 통해 의결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원활한 본희의 진행을 위해 지난 9일에는 금정구의회 구의원으로부터 '어린이 방과 후 아카데미 프로그램 개선' 등 8개의 안건에 대한 자문을 받기도 하였으며 구의회 본회의 진행절차를 익히기 위한 리허설 과정도 거쳤다.

또 이번 본회의에서는 지난해 '제1회 어린이·청소년의회 본회의' 때 의결된 '문화소외계층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 활동 참여기회 제공' 등의 6개 안건에 대한 추진실적 보고가 있을 예정이며 이는 아동의 의견을 실질적으로 구정에 반영한 결과를 보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원정희 금정구청장, 홍완표 금정구의회 의장과 구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인 '제2회 어린이·청소년의회 본회의'에는 2016년 의결 안건·2017년 건의 안건과 관련한 부서장도 참석하여 실질적으로 아이들의 의견을 구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본회의는 특히 어린이·청소년의원이 직접 조사하고 고민한 지역사회의 문제와 자신의 의견에 대해 금정구 정책결정자와 집행관계자 앞에서 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끝)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3 17:42] 송고
출처 :부산금정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