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KEB하나은행, '행복동행금융창구' 설치 운영

KEB하나은행, '행복동행금융창구' 설치 운영 - 1

KEB하나은행은 통합 2주년을 맞아 은행을 찾는 고령 및 장애인 손님을 위한 존중과 배려 서비스를 확대 실천하기 위해 '행복동행금융창구'를 전국 780개 점포에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창구에는 어르신, 장애인, 외국인 응대 매뉴얼을 마련해 배포하고, 손님 응대 지침을 숙지한 직원을 배치해 운영함으로써 책임 있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어르신들을 위해 콜센터에 어르신 전용전화번호를 설치하고 '시니어전문 금융상담사'를 배치해 고령금융소비자의 특성에 맞게 알기 쉬운 용어로 상담 안내하며, 설명한 내용을 재확인해 드리는 등 어르신 관점에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손님이 ARS를 천천히 듣고 이해하기 쉽도록 '느린말서비스'도 함께 시행하고 있다.

또한 장애손님의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보이는 ARS'을 운영하고, 상품설명서, 약관 등에 Voice-eye바코드를 의무 적용해 '음성전환서비스'를 실시하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OTP'를 무료 배포하고, '점자 ATM기', '점자 보안카드' 등을 마련 운영함으로써 금융소비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금융 소외손님의 접근성 편의성 향상에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손님의 가치와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은행 핵심목표를 실현하겠다"며, "소비자보호와 사회공동체 일원으로써 기업시민주의 실천에 더욱 더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최근 KEB하나은행은 민원건수, 금융사고, 소비자보호 조직 및 제도 등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10개 전 부문에서 모두 최고등급인 '양호' 등급의 우수한 결과를 획득했다.

이러한 우수한 성과는 KEB하나은행이 경영의 최우선을 두고 실천해 온 손님중심, 시장중심의 경영이 통합은행의 조직문화로 자리잡아 결실을 거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끝)

출처 : KEB하나은행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8일 11: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