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시흥시, '시흥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시흥시, '시흥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 1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저출산 극복과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의 목적으로 지난 16일 시흥시 여성비전센터에서 예비부모와 가족을 위한 '2017 시흥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풍요의 달인 10월과 임신 기간 10개월을 의미하는 10월 10일로 지난 2005년에 제정된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앞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화창한 가을날에 어울리는 태교음악회, 명사특강, 임산부 체험관으로 구성해 참여 가족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시흥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해설이 있는 태교음악회'에서는 감미로운 음악을 접하며 태아와 예비 엄마, 아빠가 행복한 마음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명사특강에서는 김창옥 교수의 '소중한 아기를 위해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주제로 사랑스러운 아기와 가족 모두 건강한 소통, 화목한 가정을 가꿔가는 방법을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예비아빠를 대상으로 임산부 체험과 신생아 속싸개 싸는 법 등을 체험하는 홍보관 운영으로 태교와 육아에 동참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참석한 예비 엄마, 아빠는 '좋은 부모 선서'를 통해 부모가 지녀야 할 마음을 다지고 '태명을 말해줘' 이벤트 등에 참여했다.

시 관계자는 "임산부와 가족, 시민이 함께한 임산부의 날 행사를 통해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더욱 많은 사람의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0:3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