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천군 도내 유일 '안심 태양광 가로등' 공모사업 선정

진천군은 충청북도 최초로 '태양광 안심가로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5억 원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한국수력원자력(주)가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행하는 사업으로 지방비 부담 없이 사업비 5억 원이 전액 지원된다.

본 사업 대상지로 전국에서 5개 지자체를 선정했으며 충북에서 유일하게 진천군이 선정돼 태양광 안심가로등길 조성과 취약계층 생활지원금을 지원한다.

진천군의 사업대상지는 백곡면 명암리 동암마을부터 발레기마을 입구까지 구간으로 지역주민 및 외부 방문객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편익제공을 통한 안전한 밤거리 조성을 위해 태양광 안심가로등 50개소가 12월까지 설치될 예정이다.

이번에 설치되는 안심가로등은 태양광을 이용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로 낮 동안 충전해 야간에 불을 밝히게 되는데 한번 충전으로 최소 5∼6일 동안 가동할 수 있어 장마철이나 흐린 날씨에도 사용 가능해 주민들의 생활이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계 및 의료 부분에 대한 생활지원금을 지원하는 반딧불 희망 프로젝트도 병행된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태양광 안심가로등이 각종 범죄와 안전사고 예방 등 사회안전망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보행환경과 쾌적한 생활공간 조성 등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진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0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