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아동 영어교육 전략 콜로퀴엄 개최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아동 영어교육 전략 콜로퀴엄 개최 - 1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테솔대학원)은 9월 23일 오후 12시부터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제20차 콜로퀴엄 및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콜로퀴엄에서는 '효과적인 아동 영어교육 전략'을 주제로 뮤지컬, 노래, 게임을 활용한 효과적인 교육방법을 제시한다.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영어를 재미있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접근법과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학습콘텐츠 개발 전략도 함께 다룰 예정이다.

이날 콜로퀴엄의 첫 번째 강의는 어린이 영어교육 전문가인 선효경 교수가 맡았다.

선효경 교수는 '뮤노챈을 통한 효과적인 아동 영어교육'을 주제로, 뮤지컬과 노래, 챈트를 통해 실제 교육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아동 영어교육 방법과 지도 전략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어 박주현 연구이사(뉴로네티즘 언어연구소)가 '영어학습 콘텐츠 개발과 게이미피케이션'을 주제로 두 번째 특강을 진행한다.

박주현 연구이사는 교육적 효과 달성을 위한 디지털 영어교육 콘텐츠 개발 과정과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한 아동 영어교육 콘텐츠 개발 사례 분석을 통해 실제 수업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MOOC플랫폼인 Udemy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강의를 하고 있는 최정혜 강사는 전 세계 교육자 대상의 'Gamification in Teaching & Learning' MOOC 강좌를 바탕으로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영어수업 설계에 대해 소개한다.

콜로퀴엄과 함께 진행되는 테솔대학원 2018-1학기 입학설명회에서는 대학원 소개와 입학 지원 안내는 물론 대학원 입학관심자 대상 개별 입학 상담도 시행할 계획이다.

TESOL대학원 콜로퀴엄은 최신 영어교육 트렌드를 반영해 각 분야 최고 전문가를 초청하고 있어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어학 교육 분야를 공부하고 있거나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인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제20차 콜로퀴엄은 영어교육 및 전략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무료특강으로, 온라인으로 사전 참가 신청한 다음 참석하면 된다.

한편, 사이버외대 TESOL대학원은 정규 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사이버대학교 TESOL대학원으로, 졸업 시 TESOL 석사학위와 테솔수료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이론적·실용적 영어교수법을 위한 차별화된 커리큘럼 ▲내·외국인 교수의 수준 높은 강의 콘텐츠 ▲토요 오프라인 특강과 최신 영어교육 트렌드에 맞춘 전문가 초청 콜로퀴엄 ▲최신 스마트러닝 및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러닝 ▲해외 어학연수 및 문화탐방 프로그램 ▲다양한 장학금 혜택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은 11월 6일부터 12월 7일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구체적인 일정 및 모집요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cufstesol)으로 문의할 수 있다.
(끝)

출처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