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양주시, 추석 명절 및 천일홍 축제 대비 가로환경정비 추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시민과 함께하는 추석 명절과 천만송이 천일홍축제를 대비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양주시 이미지 확립하고 쾌적한 가로환경조성을 위한 환경정비를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시는 오는 10월 13일까지를 가로환경정비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각 읍면동별로 시가지, 주요도로변, 취약지역, 다중이용장소 등을 대상으로 일제히 청결 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과 함께 방치 폐기물을 집중수거하고 분리수거와 쓰레기 수거에 대한 집중 홍보에 나선다.

그 외 읍면동에서도 정비 기간 중 자체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20일에는 고읍동 하늘물공원에서 이성호 시장을 비롯해 시민, 감동365협의체와 각 사회단체 회원, 시설관리공단 직원,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대대적인 가로환경정비 캠페인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고읍동 일원의 노면청소와 풀베기, 불법광고물 제거, 버스승강장 물청소 등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오는 23일 개최되는 천만송이 천일홍축제를 대비해 광사동 나리공원 일대를 함께 정비할 계획이다.

또 생활쓰레기와 재활용품 배출 안내, 감동365 실천 과제인 시민이 만족하는 가로환경정비에 대한 홍보 활동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결이 도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선행사항이라는 인식하에 감동365 추진과제로 선정해 가로환경정비를 추진 중"이라며 "내 집 내가게 앞 청소, 쓰레기 분리배출 준수, 무단투기 금지 등에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4:2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