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북구, 긴 추석 연휴 기간 이것만은 꼭 알아두세요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민족 최대의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주민생활안정 종합대책 운영에 나선다.

북구는 다음 달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최대 10일간의 긴 추석 연휴에 대비해 내달 10일까지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조성 ▲귀성 성묘객 교통 대책 ▲재해재난 안전사고 대책 ▲비상진료 대책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 ▲제증명 민원발급 등 9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중점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생활·음식쓰레기 및 재활용품 등 폐기물의 경우 기존 미수거일인 일요일, 추석 당일인 내달 4일과 다음 날인 5일은 미수거하고 나머지 연휴기간 동안은 모두 수거에 나서 연휴기간 동안 주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관내에 국립 5·18민주묘지와 영락공원이 소재하고 있어 교통수요가 가장 많은 지역임을 감안해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별도로 운영하며 명절 당일에는 국립 5·18민주묘지 일원에 현장상황실을 설치해 자칫 혼잡해 질 수 있는 성묘객들의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할 계획이다.

아울러 보건소에서는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4개 조 16명이 의료기동반을 운영, 추석 당일 정상근무를 통해 응급의료 서비스 지원에 나서는 한편 관내 150개소의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을 지정해 식중독 및 안전사고 등 각종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방침이다.

그리고 함께 나누는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송광운 북구청장과 간부 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생활시설, 노인요양시설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관내 어려운 이웃 4천700여 세대에 생필품 등을 지원한다.

또한 온누리 상품권 이용 권장, 전통시장 장보기의 날 운영 등 추석을 앞둔 지역 풀뿌리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며 긴급 재난상황실을 운영해 게릴라성 폭우 등 각종 기상 상황에 따른 신속한 대응체계도 구축한다.

특히 최근 북핵사태와 더불어 해이해지기 쉬운 복무 기강을 확립하고 일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직기강 특별감찰 활동에 나서고 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추석 연휴가 최장 열흘간 이어지는 만큼 주민생활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빈틈없는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추진하고 있다"며 "연휴 기간에 주민과 우리 구를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교통 ▲재난 ▲의료 ▲청소 ▲민원 등 8개 대책반 177명을 특별 편성, 주민생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연휴 기간 야기되는 주민 불편사항을 즉시 해소할 방침이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4: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