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원시 성산구, 상남분수광장 프린지문화공연 인기

창원시 성산구, 상남분수광장 프린지문화공연 인기 - 1

창원시 성산구(구청장 양윤호)는 지역 문화예술인들에게는 거리공연의 기회를, 지역주민들에게는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상남분수광장에서 '상남분수광장 프린지문화공연'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4일 '놈놈놈', 15일 '투엘', 16일 '씽잉', 17일 '26.9' 팀의 신나는 버스킹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활력을 주었다.

16일 공연한 보컬 팀 '씽잉'은 오랫동안 꾸준히 정기기부 공연은 물론 매년 콘서트를 통해 모은 기부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다.

성산구는 상남분수광장을 거리공연의 명소로 만들기 위해 2012년부터 소규모 프린지문화공연을 기획해 댄스공연, 색소폰, 통기타, 국악, 밴드 공연 등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공연을 해왔으며 6년 차를 맞은 올해 시민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어느덧 '창원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상남분수광장 프린지문화공연에 관심 있는 개인이나 단체는 성산구청 홈페이지(seongsan.go.kr) 프린지 문화공연 게시판에 예약 신청하거나 성산구청 문화위생과(055-272-4064)로 연락하면 된다.
(끝)

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5: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