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무안군, 황토갯벌축제 관광객 대상 도로명주소 사용 홍보

무안군, 황토갯벌축제 관광객 대상 도로명주소 사용 홍보 - 1

무안군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린 제5회 무안황토갯벌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사용 생활화를 장려하기 위한 홍보 및 캠페인과 함께 도로명주소 사용 여부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군은 찾기 쉽고 편리한 도로명주소 사용을 생활화하고 도로명주소를 바르게 읽고 쓸 수 있도록 리플릿 등 홍보물을 배부하며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과 스마트폰 앱인 '주소찾아' 사용법 등 도로명주소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홍보했다.

또한 도로명주소의 인지도와 사용률을 파악하고 도로명주소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도로명주소 사용 여부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전체 설문 참여 인원 275명 중 242명이 도로명주소를 사용하고 있다고 답해 88%의 도로명주소 사용률을 나타냈다.

특히 효자손을 제작해 도로명주소 홍보물로 배부하며 어르신들의 도로명주소 생활화를 위해서도 노력을 기울였다.

무안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축제 등 다중집합행사는 물론 다문화가정, 노인한글교실, 사회복지센터 등 사회 취약계층에 대해서도 맞춤형 홍보를 해 도로명주소가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무안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6:1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