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수영구 민락동, 저소득 주민 LED 전등교체 지원사업 추진

부산수영구 민락동, 저소득 주민 LED 전등교체 지원사업 추진 - 1

민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인중)는 2017년 8월부터 저소득주민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인 'LED 전등교체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LED 전등교체 지원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저소득가정의 방문상담을 진행하면서 노후한 전등으로 어둡게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자는 위원들의 의견이 모여 시작하게 됐다.

민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사업비 마련을 위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에 참여해 사업비 300만 원을 마련하였으며 민락동 마을지기사무소의 협조로 인건비 부담 없이 온전히 재료비로만 사용할 수 있게 돼 100세대 이상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8월 말 'LED 전등교체 지원사업' 수혜자인 오 모 할아버지는 "방이 어두워 우울한 기분이 들었는데 방 안이 밝아져 기분이 좋아지는 거 같고 공사하시느라 힘써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민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주거환경이 좀 더 밝아져서 즐거워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고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주위에 어려운 이웃의 불편함이 없는지 늘 살피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수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6: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