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SGX Index Edge, SGX 철광석(Iron Ore) 선물지수 론칭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싱가포르 2017년 9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싱가포르거래소(Singapore Exchange, SGX)가 오늘 SGX 철광석 선물지수를 론칭했다. SGX 철광석 선물지수는 SGX TSI 철광석 CFR China (62% Fe Fines) 선물을 기초로 하여 정뱡향 및 역방향으로 각각 산출된다.

SGX 철광석 선물지수는 SGX의 원자재 상품을 기초로 하는 최초의 지수로써 한국의 대신증권에서 라이선스를 취득하여 사용할 예정이다.

이 지수는 미 달러로 표시되는 SGX 철광석 선물을 기반으로 하는 철광석 시장에 대한 정방향 및 역방향으로 투자 및 헤지가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

싱가포르거래소(SGX) 원자재상품 책임자 William Chin은 “철광석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특히 아시아의 산업화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만큼, 최근 들어 철광석이 세계 경제 활성화에 대한 지표로 사용된다”라고 말했다.

SGX Index 책임자 Simon Karaban은 “SGX의 새로운 철광석 지수는 업계 최초의 지수로서, 역동성 높은 철광석 시장을 추적하고 이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을 투자자에게 제공한다”면서 “본 지수산출을 통해서 철광석 선물에 대한 SGX의 전문적인 경험 및 높은 유동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싱가포르거래소(SGX)는 국제 철광석 파생상품 분야에서 글로벌 리딩 거래소이며, 2017년 6월 기준 과거 1년간 16억4천만 톤을 거래했다. 이는 글로벌 철광석 시장의 90% 이상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싱가포르거래소(SGX) 소개
싱가포르거래소(SGX)는 증권, 채권 및 파생상품 시장을 선도하는 아시아 최고의 거래소이다. 아시아에서 가장 글로벌한 싱가포르거래소(SGX)는 IPO, 주식/파생 매매, 청산, 결제 및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장 기업 중 약 40%가 싱가포르 소재가 아닌 해외 소재 기업이며, 상장 채권 중 75%가 해외 국가 및 기업에서 발행되었다.

싱가포르거래소(SGX)는 중국, 인도, 일본 및 ASEAN 국가를 기반으로 하는 지수 파생상품 및 원자재, 통화 파생상품을 제공한다. AAA 등급의 싱가포르에 본사가 위치한 싱가포르거래소(SGX)는 세계 최고 수준의 위험 관리와 청산 역량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www.sgx.com을 방문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문의

Leela Lamont
Marketing & Communications
+65 9651 3079
leela.lamont@sgx.com

로고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70914/1942097-1LOGO

출처: 싱가포르거래소(Singapore Exchange, SGX)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6:1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