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교육청, 4차 산업혁명과 금융 변화 '릴레이 금융 특강' 개최

대구광역시교육청은 9월 20일(수)부터 11월 말까지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4차 산업혁명과 금융환경의 변화 릴레이 금융 특강'을 개최한다.

'릴레이 금융특강'은 교원, 학부모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금융환경 변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주제별로 현장 금융전문가를 초빙해 실제적인 사례 중심으로 전체 5회로 기획됐다.

이번 특강에는 금융감독원(대구지원)을 비롯한 한국예탁결제원, 대구은행, 기업은행이 참여한다. 현장의 요구와 관심을 반영해 가상 화폐와 핀테크(FinTech) 산업, 금융의 미래, 펀드투자, 경제생활과 세금, 생애주기에 맞는 재무 설계 등의 주제를 선정했고, 금융환경 변화에 대한 생동감 있는 정보 제공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20일(수) 진행되는 제1회 금융특강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AI, 빅테이터, 비트코인, 키오스크(셀프뱅킹)이 외에도 인터넷 전문은행(K뱅크, 카카오뱅크, 아이M뱅크)과 은행별 모바일맹트 서비스 등에 대해 DGB대구은행 스마트금융부 송정민, 이효정 차장이 특강을 실시한다.

또한 대구 소재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맞춤형 금융·경제교육'활성화하고 있으며 초·중·고교금융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1사(社) 1교(校) 금융교육' 결연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릴레이 금융특강'을 통해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교원과 학부모 역량을 강화해 학교 금융·경제교육이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8:0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