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시, 다자녀 가정 고등학생 자녀 학자금 신청하세요

대구시는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출산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다자녀 가정의 고등학생 자녀 600명을 선발해 1가정 1인 50만 원(1회에 한함)의 학자금을 지원한다.

'다자녀 가정 고등학생 학자금 지원사업'은 저출산 극복시책들이 출생아 기준에 맞춰져 있어 이미 자녀를 낳아 양육하고 있는 다자녀 가정에 대한 경제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2010년도부터 지속해서 추진 중인 사업으로 현재까지 3천868명이 지원받았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부 또는 모가 대구시에 거주하고 자녀가 3명 이상인 다자녀 가정 중 첫째가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가정과 자녀가 4명 이상이면서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가정은 신청 가능하다.

단 2010년에서 2016년까지 지원받은 가정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시, 구·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와 함께 관할 구·군 보건소에 오는 2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발순위는 공고일 현재 20세 미만 자녀가 4명 이상이며 1명 이상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가정은 1순위로 지원된다.

또한 20세 미만 자녀가 3명인 가정 중 고등학생이 2명 이상이고 첫째 자녀가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가정은 2순위, 20세 미만 자녀가 3명인 가정 중 첫째 자녀가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가정은 3순위에 해당한다.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다자녀 가정 고등학생 학자금 지원사업은 다자녀 가정을 응원하고 사회적으로 우대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해서 추진 중인 사업"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를 통해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광역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0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