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북구, 안전한국훈련 전 과정에 구민 체험단 참가

울산 북구(구청장 박천동)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구민 체험단을 참가시켜 일반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북구는 지난 11일에 이어 20일 훈련준비 기획회의를 열고 구민 체험단이 참관하도록 했다.

기획회의에서는 훈련일정과 훈련유형, 각 반별 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안전한국훈련 체험단은 모두 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달부터 훈련이 종료될 때까지 전 과정에 참가해 모니터링을 실시하게 된다.

훈련 종료 후에는 체험단 활동 과정에서 느낀 점과 개선사항 등 체험수기를 작성해 제출 후 우수사례로 선정될 경우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북구 관계자는 "구민들이 직접 안전한국훈련에 참여해 체험하고 전 과정을 확인함으로써 재난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훈련과정의 모니터링으로 훈련의 객관적 평가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규모 재난시 재난대응체계에 대한 종합점검을 통해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유관 기관의 역할과 임무를 점검하는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다음 달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재난상황전파 메시지 훈련, 비상소집훈련, 전 구민 지진·해일 대비 대피 훈련, 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소소심) 숙달훈련 등으로 이뤄진다.

북구는 무룡터널 사고를 가장한 지진복합재난 대응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끝)

출처 : 울산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0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