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포시, 나라 위한 희생정신 한곳에 모인다

군포시, 나라 위한 희생정신 한곳에 모인다 - 1

군포시가 건물 노후화와 공간협소로 이용에 불편을 겪었던 기존 보훈회관을 대신할 새 보훈회관을 짓는다.

이를 통해 보훈 유공자들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보훈단체 집적화로 단체 간 교류 및 나라 사랑 교육 활성화도 기대된다.

시는 2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군포시 보훈회관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현재 시에는 ▲광복회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6·25 참전유공자회 ▲고엽제전우회 ▲월남전참전자회 ▲특수임무유공자회 등 9개 보훈단체가 활동하고 있다.

새 보훈회관은 산본 보건지소 옆 부지인 산본동 1096-6에 연면적 4천766여㎡ 규모로 지하 1층-지상 3층 건물로 지어지며 보훈단체 사무실과 보훈전시실, 회의실, 북카페(작은도서관), 휴게실 등이 들어선다.

또한 지상 3층에는 민방위대원을 비롯한 학생, 시민들을 위한 민방위 교육장 및 안전체험관을 구축할 예정으로 특히 안전체험관에는 생활안전, 교통안전, 자연·사회재난 등 6개 분야 7개 체험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시은 내년 1월까지 용역을 마무리 짓고 내년 6월 착공해 2019년 준공한다는 계획으로 총 사업비는 137억 원 규모다.

이순형 복지정책과장은 "그 누구보다 나라 사랑에 앞장서셨던 보훈 유공자들의 예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기쁘다"며 "다만 막대한 사업비가 소요되는 만큼 상급기관을 통한 국비 확보 노력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0일 14: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