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원시의창구 '문화관광 돋보기 탐방단', 경주시 벤치마킹 견학

창원시의창구 '문화관광 돋보기 탐방단', 경주시 벤치마킹 견학 - 1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이용암)는 직원으로 구성된 '의창구 문화관광 돋보기 탐방단'이 경주시를 방문해 주요 문화관광지 곳곳을 둘러보고 우수관광자원을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2018 창원 방문의 해' 맞이 종합계획 추진을 위해 각 분야 담당 직원들로 구성된 '의창구 문화관광 돋보기 탐방단'은 경주를 찾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와 함께하는 2018 창원 방문의 해'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어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안내소 운영 및 시민친절 ▲문화관광지 주변 환경 ▲문화관광지 안내판 및 도로안내판 설치 ▲공원조성 및 관광화 방안 등의 분야에 대한 벤치마킹 자료를 수집하고 다양한 아이디어에 대한 정보를 교환했다.

의창구 문화위생과 직원은 "역사를 보존하면서 국제관광도시로 우뚝 선 경주시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는 유익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암 의창구청장은 "탐방단이 이번 견학을 통해 각 분야에서 다양한 시책사업을 발굴해주기를 기대한다"며 "모든 부서에서는 견문자료를 바탕으로 우리 구와 접목할 수 있는 사업은 즉시 계획을 수립해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의창구는 '2018 창원 방문의 해'를 맞아 우리 시를 찾는 방문객의 안전과 편의 제공을 위해 환경정화활동에서부터 시민 친절교육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손님 맞을 채비에 주력하고 있다.
(끝)

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0일 14: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