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포천시, '특성화고등학교 고 쓰리 취업박람회' 개최

포천시, '특성화고등학교 고 쓰리 취업박람회' 개최 - 1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19일 포천일고등학교 반월체육관에서 '2017 특성화고등학교 고(3) 쓰리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포천시가 주최하고 포천 일자리센터, 대진대학교, 포천일고등학교, 일동고등학교, 영북고등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한 가운데 일자리를 원하는 특성화고등학교 예비졸업 취업준비생 등 3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식품제조업, 가구제조업체 등 19개 업체가 참여해 채용면접을 했으며 부대행사로 취업스쿨 면접복장 워킹 퍼포먼스로 포천일고, 일동고, 영북고 학생들이 직접 모델로 서서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았다.

또한 취업초보자를 위한 이력서 작성, 면접이미지 컨설팅, 일자리 정보 검색 등 구직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취업서비스를 제공했다.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구인업체에서는 특성화고 예비졸업생 취업희망자 105명을 대상으로 1차 채용면접을 해 이 중 38명이 채용됐고 참여 업체별로 추후 2차 면접을 통해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특성화고 예비졸업생은 다양한 구인업체의 취업알선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직업상담사가 학생들을 1:1 맞춤형으로 전담해 사후관리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통해 현장면접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업체와 취업희망자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유망한 구인업체 발굴에 힘써 기업과 인재의 일자리 매칭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포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0일 15:1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