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시교육청, 도림고 이전 간담회 개최

인천시교육청은 오는 21일 10시에 인천시, 도림고등학교, 남촌도림동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와 함께 도림고등학교의 근본적인 교육여건개선 방안 및 지역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 교육청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농산물도매시장 이전으로 교육환경이 악화될 것이 명확한 상황에서 도림고의 근본적인 교육여건개선 방안에 대해 인천시를 비롯한 이해관계자와 심도 있는 논의와 도림고 인근 지역주민들의 서창지구 이전에 대한 의견을 청취해 앞으로의 도림고 이전 사업에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것이다.

이는 도림고 인근 4km 반경 내 지역주민 약 30여만 명에 대한 여론조사를 앞둔 상황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원만한 합의를 해 보고자 하는 시 교육청의 의도로 보인다.

도림고 이전 문제는 인천시가 운영하는 구월동 농산물도매시장이 2019년까지 학교에서 불과 80m 떨어진 곳에 이전이 결정돼 학부모들이 교육환경 악화를 우려하면서 촉발됐다.

그리고 학교 인근에 인천시의 남촌일반산업단지와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계획이 수립됨에 따라 도림고의 교육여건은 더욱 악화 될 수 밖에 없을 것 이라고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지금이 도림고의 서창 이전을 통해 근본적인 학교 교육여건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도림고 이전 간담회를 통해 인천시와 학교, 지역주민이 학교 이전이라는 현안에 대해 공유하며 해결책을 모색하는 좋은 장이 되길 바란다"며 간담회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시 교육청은 8월 24일부터 9월 8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도림고 이전 관련 학부모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고 도림고 인근 지역주민 30만 명(표본 1천500명)을 대상으로 10월 말까지 여론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0일 15:5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