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안군, 추석 기간 가야상설전통시장 도로주차 허용

함안군, 추석 기간 가야상설전통시장 도로주차 허용 - 1

함안군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가야상설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를 허용한다.

군은 전통시장 이용객이 늘어나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을 살리고 이용객의 주차불편을 줄이기 위해 한시적으로 '영일세차장 앞∼가야사거리∼농협아라지소∼이태호한의원 앞'까지 600m 구간을 주차 허용구간으로 지정·운영하기로 했다.

군은 주변도로 주차로 인한 혼잡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주·정차 단속요원을 배치하고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운영지역에 대해 수시로 순찰을 가질 계획이다.

또 가야상설전통시장 번영회와 협조 체제를 구축해 상인을 대상으로 자체 질서를 유지하도록 하는 등 주차관리와 주민불편 해소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현재 군은 전통시장 주변 불법 주·정차로 인한 주민불편이 제기되고 교통이 정체됨에 따라 이 구간에 CCTV를 설치해 주·정차 단속을 벌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전통시장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한시적으로 내린 결정"이라며 "이용객들은 무분별한 주차와 장시간 주차 등으로 다른 이용객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끝)

출처 : 함안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0일 16: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