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기장군, 중입자가속기사업 추진 상호협력양해각서 체결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21일(목) 오전 9시에 정부과천청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의료용 중입자가속기사업의 정상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장군 동남권 방사선의·과학일반산업단지(이하'동남권산단') 내에 들어오는 대형 국책사업인 '중입자가속기 개발사업'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 간 협조를 하기 위함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는 과기정통부, 부산시, 기장군, 서울대학교 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이 참석했으며 사업 정상화 추진과 관련해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기장군에 도입예정인 중입자가속기 개발사업은 동남권산단 내 1천950억 원(국비 700억 원, 지방비 500억 원, 원자력의학원 750억 원)을 투입해 올해부터 치료센터에서 상용화 치료를 시작할 계획이었다.

원자력의학원에서 750억 원의 분담금을 확보하지 못함에 따라 사업이 장기 표류 중이었으나 최근 중입자가속기 개발사업 참여병원 모집공고를 통해 서울대병원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현재 사업 정상화를 위해 적극 노력 중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중입자가속기사업의 정상 추진을 위한 기관 간 협조체계가 구축된 것에 대해 고무적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입자가속기 사업이 조속히 정상 추진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상용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기장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1일 12: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