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배 바둑대회 개최

대구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방미)은 2017 교육장배 바둑대회를 오는 23일(토) 대구황금초등학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관내 초, 중학생 46개교, 284여 명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바둑을 통한 잠재적 인성교육 실천과 창의력 함양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초등학교 최강부 및 1학년∼6학년부, 중학교 최강부 및 1학년∼3학년부 등 전체(11개 부)로 나누어 열리는 이번 대회는 각 학년별, 초, 중학교별 우수한 선수를 가리는 진정한 바둑의 강자를 뽑는 대회이다.

학년부는 참가자격에 제한이 없지만, 최강부는 바둑경기단체에 등록된 학생이나 유단자만이 참가할 수 있어 최고의 실력을 갖춘 학생들이 학년과 상관없이 바둑판 위에서 치열한 두뇌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2016년 알파고 vs 이세돌 9단의 세기의 대결 이후 2015년 전국소년체육대회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어린 학생들에게 바둑에 대한 조기 열풍이 일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11개 부 우수선수로 선발된 학생은 11월에 열리는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배 바둑대회 본선에 나갈 예정이다.

대회를 주관하는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방미)은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사회 역량을 위한 학생들의 문제해결능력과 창의력 등을 기름과 동시에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행복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많이 제공할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1일 14: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