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북구, '2017 생생통통 여성친화 플래너' 모집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주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매개체 역할을 할 참신한 인적자원을 모집한다.

북구는 오는 29일까지 관내 거주 주민들을 대상으로 휘파람 불 듯 신명 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2017 생생통통 여성친화 플래너'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생생통통 여성친화 플래너'는 여성친화마을 사업에 대해 전문성을 갖춘 현장 컨설턴트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각종 생활 불편사항 모니터링 및 정책제안 등을 통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참여대상은 북구에 거주하고 여성친화정책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북구청 여성가족과로 전화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0월 27일까지 여성커뮤니티센터(효죽공영주차장 3층)에서 오미란 여성친화도시 컨설턴트가 강사로 나선 가운데 ▲여성이 행복한 도시 ▲여성이 만드는 마을(사례) ▲내가 디자인하는 삶 등 여성친화 전문가 교육과 현장학습을 가미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여성친화 플래너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통해 우리 북구가 전국 최고의 여성친화도시로 가는 데 있어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따뜻한 여성친화도시 북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들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지난 2011년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이래 2016년 재지정을 거쳐 다양한 여성친화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광주시 주관 여성정책평가에서 9년 연속 최우수 및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1일 14: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