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화순군, 추석 연휴 기간 중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활동 실시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20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24일간 추석 연휴 기간을 전후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등에 대한 특별감시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감시는 추석 연휴 기간 중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감독이 소홀한 시기를 틈타 오염물질의 불법 배출이 우려됨에 따라 취해진 조치로서 군은 단계별로 특별감시기간을 운영하고 하천 주변 등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중점관리시설에 대한 감시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우선 1단계로 29일까지 환경오염 취약업소 등에 대해 자율점검을 실시하도록 사전계도하고 2단계인 연휴 기간에는 오염물질 유출이 우려되는 업체에 대한 집중 지도점검과 순찰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또 3단계인 연휴 기간 이후에는 환경관리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방지시설 등의 장기간 가동중단 후 정상가동을 위한 기술지원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의·상습 위반업소에 대해는 가중처벌은 물론 위반업소에 대해는 홈페이지 등에 공개할 계획"이라면서 "폐수 무단방류나 폐기물 불법투기 등과 각종 환경오염행위를 목격한 경우에는 환경오염행위 신고전화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끝)

출처 : 화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1일 18: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