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재현산림청장, 함양군 산양삼 채종포 방문

김재현산림청장, 함양군 산양삼 채종포 방문 - 1

함양군(임창호 군수)은 20일 김재현 산림청장이 산지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과 임업인 고소득 기반구축의 시범모델이 되고 있는 함양군 휴천면 삼봉산 산양삼 채종포 단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삼봉산 산양삼 채종포단지는 서부지방산림청과 함양군이 추진하는 공동산림사업으로서 함양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산양삼 6차 융·복합 산업화를 위한 종자·종묘 육성, 생산기술 연구, 현장교육, 관광체험을 할 수 있는 복합시범단지이다.

군은 김재현 청장에게 지난 2004년부터 추진해 온 함양 산양삼 산업화 현황과 중·장기 로드맵, 2020 산삼항노화엑스포 준비상황을 보고하고 산림청의 지원을 건의했다.

임창호 함양군수는 산양삼 채종포 생산지 안내와 30여 종의 수출 전략 품목인 산양삼 가공품을 소개했다.

한편 함양군이 2020 산삼항노화엑스포를 슬로건으로 추진하고 있는 산양삼 산업화는 미래경제의 중심으로 부각되고 있는 항노화 산업의 핵심분야로 산지자원을 활용한 항노화식품, 산악레포츠, 자연치유, 산악관광 등을 아우르는 미래농업의 새로운 발전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 관계자들은 "산림청장의 방문으로 사업추진에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함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2일 14: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