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남양주시 12번째 도서관, '호평도서관' 개관식 개최

남양주시 12번째 도서관, '호평도서관' 개관식 개최 - 1

남양주시 호평도서관이 다채로운 개관식과 풍성한 체험·공연행사 등으로 지난 20일 개관행사를 하고 호평동 주민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이날은 이석우 시장, 박유희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등 주요 내빈 및 지역주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스태빌 앙상블의 현악 4중주, 시립호평어린이집 및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식전·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관식은 기념식수·테이프커팅, 호평도서관 경과보고, 호평도서관 건립 유공에 대한 감사패 수여, 어린이(일반) 명예시민 사서 천사 위촉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그 밖에 어린이 특화도서관인 만큼 캐리커처, 페이스 페인팅, 호평도서관 스케치하기 등 어린이 체험행사와 엄마와 아이가 함께 책 나무와 이야기하기 행사, 그리고 손인형극 '김밥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 와 뮤지컬 '책 먹는 여우' 등의 어린이 공연, 똥방패 원작의 원화전시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체험행사로 진행된 '책 나무와 이야기하기'에서는 "안녕, 나무야 책 많이 보러올게", "이런 시설이 생겨서 너무너무 좋아요", "유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어요", "유아가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도서관이 너무 아늑하고 좋아서 감사합니다"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호평도서관은 50억9천7백만 원의 사업비로 연면적 1천907㎡, 지하 1층·지상 4층의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지하주차장(7면), 1층 유아 자료실(40석), 2층 어린이실(34석), 3층 문헌정보실(34석)·일반열람실(90석)·문화강연실(50석) 등 열람공간과 각 층별 휴게공간(14석) 및 4층 하늘 쉼터(50석) 등으로 구성돼 있다.

남양주시 이석우 시장은 "책을 읽기 좋은 계절에 개관해서 더 뜻깊은 자리인 것 같고 천마산과 백봉산이 보이는 풍경이 좋아 더 많은 주민과 어린이들이 이용하였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호평도서관이 호평동 주민들이 편안하게 책을 읽으며 쉬어가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남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2일 14:3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