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산시, 소사·원시 복선전철 차량입고 설명회 개최

안산시, 소사·원시 복선전철 차량입고 설명회 개최 - 1

이레일은 지난 21일 안산시 소재 초지역 통합사무실에서 안산시장 외 시흥시, 부천시 관계자를 대상으로 소사·원시 복선전철 차량입고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시행자인 이레일은 소사·원시선에 대한 사업현황과 통합사무실 관제실 및 전동차량, 첨단신호시스템, 향후 일정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지난 9월 6일 전동차량을 현장에 투입해 시험운행을 개시한 소사·원시선은 향후 차량에 대한 형식승인, 시설물 및 신호시스템 안정성 인터페이스 시험, 영업시운전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에 개통할 예정이다.

소사·원시선은 부천 소사역에서 안산 원시역까지 23.3㎞ 구간, 정거장 12개소를 경유하는 철도로서 총 7편성(1편성 당 4개 차량 연결)의 열차가 운행될 계획이며, 투입될 차량은 차량 간 무선통신을 이용 안전운행이 가능한 첨단 신호시스템(RF·CBTC)를 갖추고 있다.

향후 북측으로는 대곡∼소사선, 경의선과 연결되고, 남측으로는 서해선(홍성∼원시), 장항선 등과 연계돼, 서해축을 형성하는 주요 철도간선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안산시는 소사·원시선이 개통되면 부천 소사와 안산 원시까지 24분이면 도달할 수 있어 자동차로 약 1시간 30분 소요되는 구간을 1시간 이상 단축함으로써 수도권 서남권의 교통난을 해소하고 광역교통 이용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끝)

출처 : 안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2일 15:24] 송고
보도자료 검색